리브골프 제다대회 최종순위 및 시즌 MVP 상금 정보 - 브룩스 켑카 우승, 테일러 구치 시즌MVP



목 차






     2023 리브골프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된 제다대회를 끝으로 모든 시즌 정규대화를 마쳤습니다. 마지막 팀 챔피언십 대회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마지막 대회 최종 순위와 2023 시즌 MVP 상금 정보, 강등선수 정보에 대해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브골프제다
    리브골프 제다대회

    2023 리브골프 제다(JEDDAH) - 브룩스 켑카 우승, Fireballs GC 우승

    브룩스켑카

     브룩스 켑카 선수가 테일러 구치 선수와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끝에 우승을 차지하면서 제다대회 2연패를 달성했습니다. 팀 순위에서는 7위를 달성했네요.

    팀우승

    팀순위에서는 세르히오 가르시아가 캡틴으로 있는 파이어볼GC 팀이 -34 언더파를 기록하면서 우승을 차지했네요.

     

    2023 LIV GOLF JEDDAH 최종순위

    1. TOP 10 선수들

    최종순위

     브룩스 켑카 선수와 테일러 구치 선수가 -14 언더파로 기록하면서 연장전 2번 홀에서 승부가 결정 났습니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테일러 구치 선수는 2023 시즌 LIV골프 MVP를 차지했네요. 3위는 하놀드 바너 3세가 차지했습니다.

     

    LIV골프 시즌 최종순위

     

    2. 10위권 선수들

    최종순위

     브라리언 디섐보 선수는 -8 언더파로 16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미니언즈 골프거리측정기

     

    3. 20위권 선수들

    최종순위

    캐머런 스미스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상위권에 들었다면 2022 시즌에 이어 2023 시즌까지도 MVP 달성을 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테일러 구치 선수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네요.

    4. 30위권 선수들

    최종순위

     필 미켈슨 선수가 31위, 케빈 나 선수가 35위를 차지하면서 대회를 마쳤네요.

     

    5. 40위권 선수들

    최종순위

     이번 대회를 끝으로 2024 LIV골프를 떠나야 하는 4명의 선수가 확정이 되었네요. 

     

    2023 LIV골프 강등확정 선수(DROP ZONE)

    최종순위

    마틴 카이머 선수는 캡틴의 자격으로 강등을 면했습니다. 김시환 선수, 체이스 켑카, 제임스 피옷, 제디아 모건 선수는 2024 시즌에는 더 이상 LIV골프에서 플레이를 할 수 없게 되었네요. 다시 LIV골프로 복귀하려면 퀄링파잉스쿨 또는 아시안투어 인터내셔널 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해야 합니다. 앞으로 험난한 일정이 예상되네요. LIV골프 창설 시에 캡틴의 픽으로만 입성한 선수들입니다. 골프 실력 논란도 많았는데요. 슬슬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네요. 새롭게 4명의 선수들도 퀄링파잉스쿨과 아시안투어에서 보충을 하는데 이 역시도 실력에 대한 의문점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PGA투어에 대항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골프대회를 만든 리브골프가 과연 앞으로 어떤 식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지 조금은 의구심이 드네요. 전체적인 선수들의 기량이 확실히 예전 PGA투어에서 활약하던 선수들이 맞나 싶습니다.

     

    2023 LIV골프 MVP - 테일러 구치

     미국의 테일러 구치 선수가 제다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최종 시즌 MVP에 올랐습니다. 시즌 MVP에게는 보너스 상금 1,800만 달러 한화로 약 244억 원을 획득하게 되었네요. 2위인 캐머런 스미스 선수에게는 800만 달러, 3위 브룩스 켑카 선수에게는 400만 달러의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2024년 LIV GOLF가 과연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 LIV골프 PGA투어 DP월드투어가 합병을 발표했지만 어떤 식으로 3개의 투어가 대회를 열지는 아직은 미지수네요. 현재까지 발표한 뉴스만 보면 여전히 각자의 길을 걷는 듯한 느낌이 강하네요.

     

     2023 시즌 LIV골프 최종전 팀 챔피언십은 미국 마이애미에 위치한 도널드 트럼프의 골프장 Doral CC에서 개최가 됩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LIV골프를 지지해 오던 트럼프 대통령이 더 이상 LIV골프 측에 대회 개최권을 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유는 위에 말한 대로 합병 소식이 발표되면서 매우 실망했다는 후문입니다. 2024년에도 LIV 골프가 아시안투어 일정도 계획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개최가 된다고 하네요. 아직 어떤 골프장에서 개최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골프거리측정기 추천제품 - 차쉬넬 후기 좋은 제품 및 가격정보

     

    알리익스프레스 골프거리측정기 추천제품 - 차쉬넬 후기 좋은 제품 및 가격정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골프거리측정기는 적게는 20만원 중반대부터 60만원대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골프거리측정기

    enjoygolf.tistory.com

     

    카누 바리스타 어반 캡슐커피머신 + 웰컴 캡슐 키트 - 카누 커피캡슐 종류 알아보기(DSU-DN, DSU-JY, DSB-DN)

     

    카누 바리스타 어반 캡슐커피머신 + 웰컴 캡슐 키트 - 카누 커피캡슐 종류 알아보기(DSU-DN, DSU-JY, D

    동서식품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머신 의 기능 및 카누 커피캡슐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머신 원터치로 즐길수 있는 캡슐커피머신입

    enjoygolf.tistory.com

     

    여성용 파크골프채 세트 프라임 4스타 파크골프채 프리미엄

     

    여성용 파크골프채 세트 프라임 4스타 파크골프채 프리미엄

    여성용 파크골프채 프라임 4스타 프리미엄 골프클럽의 디자인 및 상세스펙 체크해 보겠습니다. 프라임 4스타 파크골프채 프라임 파크골프채는 쳐 보신 분들은 샤프트의 성능에 "모두 크게 만족

    enjoygolf.tistory.com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